티스토리 뷰


 

대부분의 사람들은 해마다 연초가 되면 새로운 결심들을 하게 되지요?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운동을 하기도 하고, 금주, 금연을 약속하기도 하구요. 하지만 많은 사람들과 더불어서 살아가는 현실에 있어서 쉽지 않기 때문에 원하는 목적을 달서하기도 쉽지 않구요. 특히나 금연은 더 그런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건강을 위해서 금연이나 담배를 줄이기 위해서 많이 사용하는 것이 궐련형 전자담배인 것이구요. 그래서 오늘은 이것의 부작용은 없는지? 주의사항은 무엇인지? 등에 대해 알아보겠어요

 

 

궐련형 전자담배 부작용 유해성 ?!!!
전자 기기에 연초를 꽂아서 높은 온도를 가열을 시켜요. 그 때에 발생하는 연기를 흡입하는 방식이 권련형 전자담배인 것이구요. 물론 온도 가열이나 연기흡입에서 위험 물질들은 걸려낸다(?)고 제조사와 유통사에서는 이야기하는 것이구요.


 

애연가들이시라면 워낙에 비싼 담배값 때문에 금연을 고민해 보지 않으신 분들이 별로 없을 거에요. 사무실을 포함한 공공장소에서는 비싼 담배를 마음대로 피울 수도 없을 뿐만 아니라 위반시에는 10만원의 과태료도 부과되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연초와 달리 다양한 맛까지 구비되어 있는 궐련형 전자담배를 찾으시는 분이 많다고 해요. 휴대하기가 편할 뿐만 아니라 담배 특유의 냄새제거 뿐만 아니라 위험성을 많이 제거하였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부작용은 전혀 없는 것은 아니라고 하네요. 예전에 발암물질이 검출되었다고 하면서 제조사와 식약청사이에서 논란이 되기도 했던 것이구요. 포름알데히드, 아크롤레인, 벤조피렌, 크로톤알데히드, 벤즈알트라센과 같은 발암물질과 유해물질이 검출되었다고 했구요.

 

또한 식약청의 발표에 의하면 두드러기, 부종, 통증, 가려움 등의 다양한 증상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았다고 해요. 그리고 구내염이나 입안의 상처가 있는 경우에는 쉽게 낫지 않는 것도 부작용중의 하나라고 하네요.



 

사실상 입안 상처가 빨리 낫지 않는 것은 일반담배를 피울때도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부작용이라고 하기는 어불성설 같기도 하구요. 제조사의 발표와 달리 니코틴의 함량들도 많았기 때문에 건강에도 악영향을 미친다고 하네요


 

 

주의사항은?!!!
이것을 이용하시면 일반담배보다는 기침과 가래가 확연히 적어지는 것은 사실이라고 하네요. 흡연가들의 경험이나 후기를 보면 말이에요. 그리고 제조사와 유통사의 발표에 의하면 일반 담배보다도 몸에 덜 해롭다고 하구요. 하지만 모든 것들이 그러하듯이 사람에 따라서 차이는 있는 것이구요

 

따라서 흡연중에 위에서 말씀드리는 부작용이나 증상들이 나오신다면 당장 중지하셔야 해요. 본인에게 맞지 않을 수도 있는 것이니까요. 그리고 그것보다도 더 중요한 것은 금연이 아닐까? 싶네요. 담배를 끊을 수 없으시다면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놓치지 마시고 하셔야 하는 것이구요



 

술먹고 두통약 과 음주후 머리 아플때 대처법

입꼬리 찢어짐 원인과 입술 찢어졌을때 대처법 총정리

술먹고 토할때 피 원인과 술 마시고 토한뒤 대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