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면도날 분리수거 와 버리는법 총정리


안녕하세요?

워렌버핏이 면도기 회사에 투자를 하다면서 한 말이 생각나네요. "잠 자고 있어도 수염은 자라고 있다(?). 그래서 투자 가치가 있다(?)"대충 이런 말이었던 것 같네요. 그 만큼 성인남자들의 수염이나 털이라는 것은 수시로 자라는 것이구요. 그래서 면도기, 면도날은 일상생활 뿐만 아니라 출장이나 여행에 있어서도 필수인 것이구요. 

 

 

 

물론 적절한 시기에 갈아서 사용하시는 것도 필요하고 사용하시고 나면 환경보호를 위해서 제대로 분리수거 하시는 것도 필요하구요. 그래서 오늘은 면도날 분리수거 는 어떻게 하면 되는지? 면도날 버리는법 에 있어서 주의사항은 무엇인지?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어요.



면도날 분리수거

면도날에는 칼날이 포함되어 있어서 함부로 버리시면 안 돼요. 일반 쓰레기처럼 버리시게 되면 분리수거를 하시는 분들이나 운반 과정에서의 사람들이 다치는 수가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그런 분들의 안전을 위해서는 싸서 버리셔야 해요. 그리고 환경도 보호해야 하는 것이구요

 

간혹 분리수거 하시는 분들이 칼날 등에 베이게 되거나 다치는 사고들의 대부분이 면도날, 유리 조각, 칼날 등을 함부로 버리게 되는 사람들에 의해서 생기는 것이니까요



따라서 면도날을 버리실 때에는 종이나 휴지등에 싸서 버리셔야 해요. 신문지, 종이, 휴지 등에 싸신 후에는 유리테이프 등을 이용해서 한 번 더 봉인을 해 주시는 것이 필요하구요. 그렇게 하시는 것이 본인 뿐만 아니라 분리수거, 운반하시는 분들의 안전을 위해서도 좋은 것이니까요. 그렇게 철저히 안전조치를 취한 상태에서 종량제 봉투에 담아서 버리시면 돼요, 하지만 금속성의 면도날 같은 경우에는 가능하다면 재질에 따라서 한 번 더 분리수거를 해서 버리시면 되는 것이구요. 

 

 

 

일회용과 같은 플라스틱 제품들도 각각 분리해서 버리시면 돼요. 하지만 현실에 있어서는 사용하고 난 면도기를 종류별로...개별적으로 분리해서 버리시는 것이 쉽지 않을 것 같네요. 저 같은 경우에도 실천하기 쉽지 않더라구요.

그렇지만 후손들로부터 빌려서 사용하는 환경을 지키고 깨끗한 상태로 물려주기 위해서는 불편하고 귀찮더라도 하는 것이 옳을 것 같네요



면도날 버리는법 주의사항?

면도날 버리는법 주의사항 이라는 것은 위에서 설명드린 것과 같다고 보시면 돼요. 종류별로 제대로 분리가 가능한 것 같으면 그렇게 하시면 돼요.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다른 사람들의 사고 위험과 안전을 위해서 신문지 등에 싸고 테이핑을 해서 버리시면 되는 것이구요. 그렇게 하셔야만 재활용봉투에 넣었을때에 봉투가 찢어짐 등의 현상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실 수도 있어요.



위와 관련된 내용은 환경부의 홈피에 나와 있는 것이기 때문에 믿고 실천하시면 될 것 같네요. 면도날과 같은 분리수거와 버리는법이 적용되는 것으로는 깨진 유리조각,유리컵, 칼날 등이 해당된다는 것도 같이 알아두시기 바래요. 이상은 면도날 분리수거 는 어떻게 하면 되는지? 면도날 버리는법 과 주의사항 은 무엇인지? 등에 대한 생활정보였어요. 감사합니다.

 

 


0. 슬라임 굳었을때 대처법

0. 잠깨는 지압법 과 졸음 깨는 혈자리

0. 피임약 까먹었을때 대처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