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작은 절지 형태의 동물(?)로서 개나 고양이 등에 붙어서 피를 빨아 먹는 대표적인 것에는 진드기, 벼룩 등이 있지요? 자기 몸의 수십 배에 해당하는 점프력을 가진 벼룩은 속담에도 자주 등장하는 것이기도 하구요. 일반적으로 좋은 의미가 아닌 것이구요

 

 

사람이 하는 짓이나 행동거지가 너무 잘거나 인색함을 빗대어서 "벼룩의 간을 내 먹는다"는 속담도 있구요. "벼룩도 낯짝이 있다"고 하면서 비양심적인 사람들을 질타하면서 경각심을 부여시키는 말도 있구요. 그러한 벼룩에 물리게 되었을 때에는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일까요? 그래서 오늘은 벼룩 물린 자국 약 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벼룩에 물렸을때 대처법 은 어떻게 하면 되는지?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어요



벼룩 물린 자국 증상 과 약 이 있나요?

벼룩에 물리게 되었다고 하더라도 별 다른 생명의 위험은 없는 것이 일반적이예요. 가장 일반적인 증상이라는 것은 모기나 벌레에 물린 것처럼 발갛게 부어 오르는 것이 것이구요. 그리고 가려움이 생기기도 하고 두드러기나 출혈이 생길 수도 있어요. 벼룩 물린 자국 약 은 일반적인 모기, 벌레 등에 물렸을때와 같이 하시면 돼요. 물파스 등과 같은 것들을 발라 주시면 된다는 것이지요



벼룩에 물렸을때 대처법

벼룩에 물리게 되면 물린 부위를 깨끗이 씻어주시고 나서 연고나 물파스 등을 발라 주시는 것이 좋아요. 씻어실 때에는 맹물보다는 비눗물을 이용해서 깨끗이 씻어주셔야 하는 것이구요. 그리고 붓는 정도가 심해지거나 가려운 경우에는 냉찜질을 해 주시는 것이 좋구요. 냉찜질은 통증 완화 뿐만 아니라 붓기를 줄여 주는데 좋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벌레들에 대한 알러지가 있는 사람들이나 특이체질을 가진 사람들의 경우에는 주의하셔야 해요. 

 

 

 

냉찜질이나 연고, 파스 등을 발라줌에도 불구하고 진정되지 않은 경우에는 가까운 피부과를 방문하셔서 전문의의 도움을 받아서 해결하시는 것이 좋구요. 일본 뇌염모기 등에 의한 감염원들이 벼룩에 들어 있을 수가 있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하는 것이구요.

벼룩이 옮길 수 있는 매개 질병에는 흑사병, 발진열 등이 라고 해요. 실제로 그런 뇌염 모기의 감염원들이 벼룩이라는 매개체를 통해서 사람에게 옮겨지면서 궤양 증상을 일으킨 경우도 있으니까요.



그리고 벼룩은 사람보다는 강아지, 고양이 등과 같은 반려동물들에게 접근하기 쉬운 것이지요. 그리고 그런 동물들을 통해서 사람들에게 전파 될 수도 있는 것이구요. 따라서 반려견들과 함께 외출이나 나들이를 하시고 나면 벼룩, 진드기 등이 붙어 있지는 않은지? 집사분들께서는 철저히 확인하셔야 하는 것이예요. 그리고 해충 방지 스프레이를 뿌려 주시는 것이 좋구요. 인터넷 등에는 다양한 회사에서 다양한 제품들이 있으니까 그런 것들을 구입해 두셨다가 잘 활용하시면 될 것 같네요. 



반려동물에 붙어 있던 벼룩이 가족들에게 옮겨 올 수도 있으니까요. 집사들의 그런 행동과 관심이 반려동물 뿐만 아니라 같이 생활하는 다른 사람들이 건강까지도 지키는 것이니까요. 이상은 벼룩 물린자국 약 은 어떻게 되는지? 벼룩 물렸을때 대처법 은 무엇인지? 에 대한 생활정보였어요. 감사합니다.

 

 


0. 모기 물린데 숟가락 바세린 과 짜면 어떻게 되나요

0. 장수말벌 천적 참새 와 쏘이면 어떻게 되나요

0. 코안이 헐었을때 코안 연고 어떻게 하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