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살아가면서 생기는 각종 땀이나 분비물 등으로 인한 가려움이라 것은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는 것이지요. 하지만 가려운 부위가 음모인 경우에는 남녀노소룰 불문하고 가렵기가 힘들 뿐만 아니라 질병이 아닌지? 걱정이 되기도 하구요.

 

그래서 오늘은 음모 간지러움 증상의 원인과 해결책에 대한 알아보겠어요

 

 

건조해진 피부 때문이기도해요. 건조한 환경에 노출되거나 장시간 있게 되는 경우에는 음모를 포함한 신체의 여러 부분이 가려울 수가 있어요. 그럴 때에는 손으로 긁어면 안 되요. 손톱에 의한 상처가 생길 수도 있고 감염의 위험도 있기 때문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실내 환기를 시켜 주거나 보습제를 충분히 발라 주시는 것이 좋아요


 

질병이나 질환의 일종일 수 있어요. 질내염을 포함한 각종 질병의 일종일 수도 있기 때문에 가장 신경 쓰이는 부분이기도 해요. 사면발이를 포함한 질병들에 의해서 간지러움이 생길 수 있어요.

질내염이나 성병 같은 경우는 관계에 의해서 생길 수도 있지만, 과도한 스트레스, 만성피로 등에 의해서도 생길 수가 있어요. 따라서 전문병원을 방문하셔서 전문의의 도움을 받아서 해결하시는 것이 가장 중요해요.

 

알러지 때문일 수 있어요. 새 옷 등에 대한 알러지가 있는 사람들의 경우에도 간지러움 증상이 생길 수 있어요. 그리고 당뇨약, 혈압약 등과 같은 약물에 의한 반응으로 가려움이 생길 수도 있는 것이구요.

 

따라서 과도한 스트레스, 만성피로 등과 같은 특별한 이유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가렵다면 최근의 본인 생활패턴에 대한 점검이 필요해요. 옷 등에 대한 알러지인지? 약물 복용에 대한 알러지 인지?를 점검해 보시는 것이 필요해요.



 

접촉 피부염일 수가 있어요. 신체의 다른 부위와 달리 음모는 민감할 뿐만 아니라 속옷 등으로 늘 감싸져 있어요. 밀착 된 속옷이나 스타킹 등은 공기흐름을 방해하기 때문에 피부를 습하게 만들기도 하구요. 그래서 습기도 많을 뿐만 아니라 항상 땀이 차기 쉬운 형태인 것이구요.

 

특히나 가임기 여성들이 매달 착용하는 생리대는 더욱 더 그렇구요. 그런 조건들은 세균, 바이러스, 곰팡이 등의 번식이 쉽게 하면서 접촉 피부염을 유발시키는 원인이 되기도 해요.

 

호르몬 불균형에 의해서 생길 수도 있어요. 여성들의 경우는 생리, 임신, 출산, 폐경 등으로 여성호르몬의 변화가 많이 생겨요. 그로 인해서 면역력이 저하되면서도 가려움증을 포함한 각종 신체 변화들이 나타나기도 하는 것이구요


 

청결하지 못한 몸관리 때문이기도 해요. 평소에 자주 씻어주지 않는 등의 청결하지 못한 몸관리에 의해서 가려움이 생기기도 해요. 그 외에 다양한 원인들이 있어며 자세한 것은 전문의와 상담해 보시면 되요. 일시적인 현상이 아니라 자주 가려움 증상이 있다면 당연히 질병을 의심해 보셔야 하는 것이구요. 정기적인 검진으로 소중한 건강 잘 지키시기 바래요

 

질정 녹는시간 과 카네마졸 질정 부작용

 사후피임약 부작용 없음 과 효과

생리후 가임기 와 임테기 정확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