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얼마 전에는 미래를 위한 자격증 공부에 도전하기로 마음 먹고 온라인 강의를 신청하게 되었어요. 하지만 동영상 강의를 들으려고 하니까 뜻대로 되지 않았어요.



 

그래서 홈피에 나와 있는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팀뷰어를 설치하는 방법으로 모든 것을 해결했어요. 하지만 원격지원프로그램인 팀뷰어 연결실패 와 에러 때문에 고생도 많이 했어요. 그래서 오늘은 팀뷰어 연결실패, 에러 원인에 대해 알아보겠어요

 

 

 

연결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면?!!!!
<첫째>호환성과 버젼이 원인!!!!! 팀뷰어를 설치할 때에 호환이 제대로 되지 않거나 버젼이 맞지 않는 경우에도 설치에러가 생길 수 있어요. 그리고 v3, 알약 등의 백신프로그램이 깔려 있는 경우도 마찬가지이구요. 제 컴퓨터에 팀뷰어가 제대로 연결되지 않았던 것도 백신프로그램 때문인 것 같다로 하더라구요. 백신프로그램을 바이러스로 인식하기 때문에 제대로 설치되지 않을 수 있어요

 

 

 

즉 바이러스로 인식하는 팀뷰어의 설치를 방해하기 때문이에요. 이런 경우에는 백신프로그램을 잠시 꺼 둔 상태에서 팀뷰어를 깔고 새로 백신프로그램을 켜면 돼요. 저 같은 경우에도 고객센터의 도움으로 처리를 했구요




<둘째> 윈도우 운영체제가 원인!!!!! 윈도우의 운영체제의 호환성이 때문이에요. 호환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것은 버젼이 맞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에요. 따라서 설치할려는 프로그램과 본인 컴퓨터의 호환성, 버젼 등에 대한 점검을 해 보셔야 해요. 설치할 때에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에는 인터넷, 유튜브 등에 넘쳐나는 정보들을 참고하셔도 되는 것이구요

 


 

 

무료로 지원해 주면서 설치가 가능한 팀뷰어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거나 에러가 나는 이유라는 것은 설치하는 사람의 잘못이 아니라는  것이에요. 컴퓨터와 프로그램상의 문제이기 때문에 너무 열 받아 하실 필요는 없어요, 물론 저 같은 경우에도 처음에는 제대로 설치되지 않고 작동하지 않는 바람에 짜증내기도 했지만요


 

<셋째>상호간에 로그인이 안 된 경우!!!!! 팀뷰어는 원격지원프로그램이라는 것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지원을 하고자 하는 쪽과 받고자 하는 쪽이 모두 컴퓨터가 켜져 있는 것은 물론이고 접속도 되어 있어야 하는 것이구요. 따라서 어느 한 쪽에 설치, 접속, 로그인 등이 되어 있지 않다면 당연히 연결실패가 뜨는 것이에요

 

 

 

그 외에도 가끔씩은 설치파일을 실행함에 있어서 "저장"이 아닌 "실행"을 클릭하게 됨에 따라서 생기는 오류도 있다고 해요. 따라서 위에서 말씀드린 이유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에러가 발생하신다면 설치파일 설치 방식에 대한 점검도  필요할 것 같네요.

 

 

참고로 팀뷰어를 사용하실 때에 개인은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지만, 기업이나 관공서 등에서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것은 반드시 라이센스를 구입해서 사용하셔야 해요. 그렇지 않으면 불법 사용에 해당되기 때문이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