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자담배 아이코스 부작용 전자담배 유해성 총정리


안녕하세요?

웬만한 밥 값에 버금가는 담배값 때문에 애연가들은 무척이나 힘들지요? 백해무익이면서 고가의 담배값, 주위 사람들의 따가운 시선 그리고 본인과 타인들의 건강을 위협하는 것들 때문에 금연을 결심하고 도전하지만 원하는 결과를 얻기란 쉽지 않구요. 스트레스 해소나 습관적으로 피우는 담배를 끊는 것이 생각만큼 정말로 쉽지 않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웬만한 사람들은 금연에 성공하지 못하고...성공하더라도 다시 피우시는 분들도 많은 것 같구요. 특정한 계기가 되면 금연의 전 단계로 전자담배 피우시는 분들이 많구요. 그래서 오늘은 전자담배 아이코스 부작용 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아이코스 유해성 은 무엇인지?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어요



전자담배 아이코스 부작용, 전자담배 유해성

첫째 > 가슴 통증 유발

담배잎을 쪄서 태우는 담배 형태가 전자담배 아이코스라고 하네요. 하지만 이것을 피우게 되면 가슴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하네요. 인터넷이나 소비자고발센터, 식약처 등에 보시면 불만 섞인 글들이 많음을 알 수가 있어요



둘째 > 폐에 악영향

다량의 포름알데히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는 유럽의 연구결과가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폐가 좋지 않은신 분들의 경우에는 폐에 악영향을 미치는 것이구요. 타르의 양이 적을 뿐이며 완전히 제거되지는 않았기 때문이지요.




셋째 > 목 통증 유발

목 통증을 유발 할 수 있어요. 담배잎을 이용한 것이라고 하지만.....여전히 담배는 담배이기 때문에 목이나 폐에는 당연히 안 좋은 것이구요. 그에 대한 완벽한 해결책은 나오지 않은 것이구요


넷째 > 코피 증상 유발

얼마 전 언론보도에 의하면 경기도에서 아이코스 전자담배를 피우던 사람이 12일간 코피 증상 때문에 힘들었다는 내용이 있어요. 그리고 아이코스를 멈추고 나서 출혈이 멎었다고 하구요.



다섯째 >  구내염, 입안 건조증, 두통, 메스꺼움, 두드러기 등

위의 증상들로 힘들어 하시는 분들이 많다는 것은 인터넷이나 커뮤니티 등을 통해서 쉽게 확인 가능해요. 이런 증상의 피해나 부작용들이 워낙에 많기 때문이지요. 

각종 커뮤니티나 포털 사이트 등에는 "구내염이 심해서 대인관계가 힘들다" "갑자기 돋아나는 혓바늘 때문에 불편하고 고통스럽다.."등등의 하소연들이 많다고 하네요. 본 주장에 대해서 제조사에서는 "열을 사용해서 담배를 찌기 때문에 독성 화합물을 90~95%정도 제거하였기 때문에 별 다른 유해성이 없다"고 하네요




하지만 많은 사람들의 피해나 불만 내용을 보면 꼭 그렇지 많은 아닌 것 같네요. 물론 개인적인 차이나 전자담배로 갈아타는 과정에서 생길 수 있는 일시적인 현상일 수도 있는 것이구요. 예전의 언론 보도에 의하면 전자담배는 일반담배와 유해성에 있어서는 커다란 차이가 없다고 하네요.

그리고 FDA산하 연구기관에서도 이와 유사한 내용의 조사 결과를 발표하였구요. 전자담배가 일반담배에 비해서 타르 양이 적거나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는 정도가 적은 것은 사실이라고 하네요. 



하지만 유해성의 문제가 완전히 해결되지는 않았다고 하네요, 또한 부작용에 대한 부분들도 완전히 해결이나 보완되지 않았구요. 그래서 각종 암이나 질병을 유발 할 수가 있구요. 한국필립모리스에서는 기존담배연기에 대비해서 유해물질이 평균 90%적게 포함되어 있어서 상대적으로 안전하다고 하네요. 그리고 피우는 중에 부작용이 발생하게 되는 경우에는 아이코스 고객센터에 접수해 달라고 하니까 해당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래요. 



식품의약품 안전처에서 제대로 된 조사와 점검을 통해서 국민의 건강을 지키는 것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설득력을 얻고 있다고 하네요

이상은 전자담배 아이코스 부작용, 아이코스 유해성 에 대한 건강포스팅이었어요. 감사합니다.


0. 빤스런 뜻 의미 유래 와 가즈아 뜻

0. 드라이아이스 버리는법 과 화상 주의

0. 권연벌레 퇴치법 권연벌레 트랩 으로 없애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