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빤스런 뜻 의미 유래 와 가즈아 뜻 


안녕하세요?

언어라는 것도 생명이 있는 유기체처럼 끊임없이 진화되기도 하고...퇴화되기도 하는 것이지요.

새로운 단어가 생겨 나기도 하고.....어는 싯점에서 까마득한 기억속으로 사라지기도 하구요.

시대적인 상황과 여건에 따라서 발생하는 언어들에는 당연히 많은 것들이 있구요



그 중에서도 오늘은 빤스런 뜻 은 무엇인지? 빤스런 의미 와 유래는 어떻게 유래되었는지? 어지는 가즈아 뜻 은 무엇인지?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어요




빤스런 뜻 의미 유래

속옷을 "빤스"라고 불리지요. 이 말에는 한국어와 영어가 섞여 있는 형태라고 보시면 돼요. 즉 빤스(한국어)+런(영어)의 합성어(?)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빤스만 입고 허겁지급 도망가는 긴박한 모습을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이 말의 유래는 2011년도 해병대 총기난사 사건에서 출발해요. 많은 인명피해를 입혔고 워낙에 충격적인 사건이었기 때문에 전 세계를 경악케 하기도 했구요. 해병대원이 마음에 들지 않는 동료들을 향해서 총기를 난사했어요. 그런 상황에서 생명을 지키기 위해서 당연히 급하게 도망 쳤구요.

도망 치는 과정에서 빤스만 입었던 것이지요. 그와 같이 급하고 위급한 상황에서 탈피 할때의 모양새를 비추어서 하는 말이 빤스럽다예요. 





그런 상황에서 동료를 제지하고 않고 부리나케 도망친 사람들을 비꼬아서 하는 표현이기도 하구요.  요즘에 또 다시 세간의 주목을 받는 것은 가상화폐 때문이라고 하네요.

천정부지로 치솟았던 가상화폐가 급락하게 되면서 많은 투자자들이 빠져서 도망나오는 것도 이와 유사하대요.  주가와 가치가 워낙에 급격하게 떨어지기 때문에 급하게 처분하고 도망가자는 의미로 사용되어진다고 보시면 돼요. 그래서 요즘에 새롭게 조명되는 단어이기도 하구요




가즈아 뜻

화이팅 넘치는 의미로 사용되어지는 것이 "가즈아"라는 것이구요. "화이팅...아자아자..."등과 같이 에너지와 기운이 넘치는 의미로 사용되는 것이 가즈아 구요. 굳이 차이를 말하면 두 개의 언어는 부정과 긍정의 개념 정도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네요. 

인생에 있어서 빤스런 단어를 사용하는 일보다는 가즈아 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날이 많았으면 좋겠네요. 이상은 빤스런 뜻 유래 의미 와 가즈아 뜻 의미 에 대한 포스팅이었어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