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잠깨는 지압법 과 졸음 깨는 혈자리  


안녕하세요?

이 세상에서 가장 무거운 것이 바로 눈꺼풀이라고 하지요. 무게는 몇 그램도 되지 않지만 쏟아지는 잠을 버티어 낼 장사는 없는 것이기도 하구요. 하지만 "신이 인간에게 내린 최고의 축복이 수면과 망각"이라는 말도 있지요. 따라서 잠이 쏟아진다면 차라리 잠깐이라도 쪽잠을 주무시는 것이 훨씬 좋구요. 




하지만 업무환경이나 여건상 그런 것이 곤란한 경우에는 부득이하게 스스로의 노력으로 잠을 깨야 하는 것이구요. 껌을 씹어 보거나 가벼운 산책을 하는 방법도 있어요. 커피를 마셔주는 방법도 있구요. 하지만 아무런 장비나 장소적 이동없이 본인의 노력으로 잠깨는 혈자리 를 눌려 주시는 방법도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잠깨는 지압법, 졸음 깨는 혈자리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어요



잠깨는 지압법, 졸음 깨는 혈자리

첫째 > 손가락 사이 눌려 주기

본인의 손가락을 쫙 펴서 v자 형태로 만들어 보세요. 검지와 중지사이 v자 형태 부분을 눌려 주시는 것이 좋아요. 움푹 들어간 부분에 대해서 반대편 손가락을 이용해서 눌려 주시거나 볼펜이나 날카로운 도구 등을 이용해서 눌려 주셔도 돼요. 오른손, 왼손을 골고루 눌려 주시게 되면 더 높은 효과를 보실 수가 있어요. 일반적으로 가장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는 부분이라고 보시면 돼요.



둘째 > 미간 사이 눌려주기

얼굴의 눈썹과 눈썹사이 부분인 미간을 눌려 주시면 돼요. 미간부분은 집중력을 높여주는데 좋기 때문에 집중혈이라고도 해요. 학창시절에 집중력과 학업능력 향상을 위해서 수시로 눌려주던 추억의 장소이기도 하구요. 이 곳을 눌려 주시게 되면 잠깨는 것 뿐만 아니라 눈의 피로를 풀어 주는데도 좋아요. 그리고 머리도 맑게 해 주는데도 좋구요




셋째 > 귓볼 당기기

본인의 귓볼을 아래 쪽으로 지긋이 당겨 주시는 것도 잠 깨는데 좋아요. 학창시절에 조는 친구들옆에서 센스 있는 선생님들이 귀를 잡아 당기면서 잠을 쫓는 추억의 모습도 생각나네요. 물론 너무 세게 당기면 아프기 때문에 조절하셔야 하는 것이구요



넷째 > 관자놀이 누르기

양쪽 눈썹 끝 부분의 음푹 들어간 부분인 관자놀이를 눌려 주시는 것도 좋아요. 이것은 태양혈이라고 하며 잠을 깨는데 좋을 뿐만 아니라 눈의 피로를 풀어 주는데도 좋아요. 또한 두통을 완화시켜주는데도 좋구요. 


이곳을 눌려 주시게 되면 뇌로 공급되는 혈류가 원활해지게 되면서 잠, 피로, 두통 완화에 좋은 방법이예요. 뇌로 통하는 공기가 부족함에 따라서 그런 현상들이 생기기 때문에 지긋이 눌려 주시게 되면 그 모든 것이 해결되어지는 것이예요.



그 외에도 껌을 씹거나 양치질을 하는 방법도 있어요. 껌을 씹는 저작 활동은 뇌에 산소 공급을 원활하게 해 주면서 잠을 깨는데 좋은 방법으로 가장 대표적인 것이라고 보시면 돼요. 그렇기 때문에 운전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씹는 것이 껌이구요. 


좀 더 높은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잠깨는데 특화되어 있는 껌도 있으니까 해당 되시는 분들은 이용해 보시면 되구요.  세수를 하는 것이 양치질보다는 더 효과가 좋은 것이지만 세수를 하게 되면 새롭게 화장을 하거나 닦아야 하는 등의 문제들이 있기 때문에 양치질이 좋아요. 



그리고 가볍게 산책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구요. 또한 손바닥으로 박수를치면서 혈자리를 자극하는 것도 잠깨는 방법으로 널려 알려져 있어요. 박수를 치게 되면 손바닥에 있는 혈자리가 뇌까지 연결되면서 정신이 맑아지고 잠이 깬다고 해요. 그 외에도 다양한 방법들과 노하우들이 있어며 상세한 것은 블로그 등의 정보를 참고하시기 바래요. 이상은 잠깨는 지압법, 잠깨는 혈자리. 졸음깨는 혈자리 에 대한 생활정보였어요. 감사합니다.


0. 모기 물린데 숟가락 바세린 과 짜면 어떻게 되나요

0. 텀블러 세척법 과 텀블러물병 관리법 

0. 피묻은 옷 세탁법 과 생리혈 지우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