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로나19 때문에 피가 턱 없이 부족하다고 해요. 그래서 사랑의 나눔인 헌혈에 동참하시는 분들도 많구요. 하지만 요즘에 유행하는 타투나 문신이 있는 사람들의 경우에는 헌혈에 있어서 일정한 제약이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타투후 헌혈 할 수 있는지? 언제부터 가능하고 주의사항은 무엇인지? 등에 대해 알아보겠어요

 

 

타투 헌혈 가능?!!! 가능?!!! 기간은?!!!!
현행법상으로는 타투는 전문 의료인만이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하지만 현실에 있어서는 그렇지 않은 경우가 많아요. 왜냐하면?!!!

 

타투는 특정 부위에 본인만의 아름다움, 멋을 표현하기 위해서 주사기나 바늘을 이용해서 뭔가를 새겨 넣는 작업을 말해요. 하지만 전문 의료인들은 의학적 지식과 기술은 뛰어나지만, 아름다운을 표현하는 것은 별개의 영역이기 때문에 원하는 문양이 나오지 않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전문 자격증은 없지만 뛰어난 기술을 지닌.....하지만 현행법상으로는 불법(?)인 사람들에게 하시는 경우도 많구요. 그래서 이런 부분에 대해서는 입법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고 해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타투가 있어도 헌혈은 가능해요.

 

다만 타투를 하고 나서 최소 1달은 경과해야 해요. 여기에서 말하는 1달이라는 것은 정상적이고 합법적인 방법으로 한 경우를 말하는 것이구요. 따라서 불법이나 비전문가들에게 하신 경우에는 1년은 경과하고 나서 해야 해요


 

체내에 액체를 넣어서 원하는 문양이나 모양을 만들어 내는 작업 과정에서 오염이나 감염되었을 수도 있기 때문이에요. 헌혈을 원하시는 사람들에게 본인의 소중한 피를 나누어 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오염이나 감염된(?) 것을 나누는 헌혈은 수혈받은 환후에게 평생 지울 수 없는 상처를 남길 수 있기 때문이에요


 

 

타투 지우는법 은 어떻게?!!!!
단순한 호기심이나 순간적인 판단착오에 의해서 타투를 했지만 그 이후에 심경의 변화가 일어나서 타투를 지우고자 하시는 분들이 있어요.


그런 분들은 전문 피부과를 방문하셔서 하시면 돼요. 주사기를 이용해서 피부속에 들어 있는 색소를 제거하는 것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할 수가 없어요. 그렇기 때문에 최첨단 장비와 기술을 이용해서 지우시는 것이 깔끔하고 좋아요.



 

레이저를 이용하시면 쉽고 간편하게 지울 수 있다고 해요. 다소 비용이 발생하기는 하지만....비용 줄이려고 불법이나 비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서 했다가 평생 지울 수 없는 상처로 남는 것은 어리석은 짓이기 때문이에요

 

문신 타투 제거후 헌혈은?!!!!
문신이나 타투를 전문 의료기관에서 레이저로 제거를 하시고 나면 1주일이 지나고 나면 헌혈이 가능해요. 다만 시술 부위가 잘 치료되었고 시술 부작용이 없는 경우이어야 하는 것이구요. 하지만 불법이나 의료기관 외에서 시술한 경우에는 1년후에 가능하다고 하니까 해당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래요.


 

문신, 타투를 하신 분들의 헌혈에 대해서 이렇게 조건을 까다롭고 길게 두는 것은 수혈을 받는 환우들에게 피해를 입히지 않기 위함이라고 하는 것이구요.

 

피어싱 귀부음 통증 과 켈로이드 관리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