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버스, 지하철, 택시 등과 같은 교통 수단을 이용할 때에 발생하는 요금을 현금으로 지불하는 사람은 보기 힘든지가 오래 된 것 같더라구요. 요즘에는 청소년이나 어르신들의 경우에도 쉽고 편리한 티머니, 후불 교통카드 같은 것들을 이용하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후불교통카드라고 하더라도 미납이 발생하거나 미승인이 되는 황당한 경우가 생기기도 하구요. 그래서 오늘은 후불교통카드 미납 되면 어떤 불이익이 생길 수 있는지? 미승인 되는 이유와 해결책에 대해 알아보겠어요

 

 

미납이나 연체가 되면?!!!!
카드를 사용하다가 청구일에 잔액 부족 등으로 제대로 결제가 되지 않으면 당연히 미납이나 연체가 발생해요. 그렇게 되면 카드사에는 당연히 연체가 발생하는 것이구요. 또한 금액이나 연체일자 등에 따라서 개인의 신용도에 악영향을 미치게 되는 것이구요. 

 

인터넷의 발달과 전산화로 모든 것들이 공유되기 때문에 연체나 미납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셔야 해요. 후불교통카드라고 하더라도 마찬가지인 것이구요


 

미승인은 왜?!!!!
하지만 연체나 미납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후불교통카드 미승인 이 발생하는 황당한 경우가 있어요.

 

그런 것들은 시스템 상의 일시적인 오류나 카드사와 정보교류에서 생기는 착오인 경우가 가장 많아요!!!! 그리고 소지하고 있는 카드가 훼손되었을 경우에도 그런 현상이 생길 수 있는 것이구요. 지하철이나 버스를 탑승하거나 하차할 때에 제대로 승인이 되지 않아서 통과를 못하는 경우가 대표적인 것이구요.

 

 

그럴 때에는 카드사에 문의하시고, 훼손 된 경우에는 재발급 받으시는 것이 좋아요. 참고로 탑승은 제대로 되었으나 하차할때에 미승인으로 되는 경우는 거의가 카드사나 단말기 오류라고 보시면 되요

 

결재 내역이 늦게 반영되는 수가 있어요!!!!!
연체나 미납 내역에 대해서 뒤에 완납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미승인이 되는 수가 있어요. 카드의 훼손, 정지, 연체, 미납 등으로 인해서 정지나 해제된 것이 교통운영 기관에 반영되기까지는 카드사에 따라서 1~3일 정도 걸려요.

 

교통기관은 당일 전송방식이 아닌 익일 전송방식이기 때문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연체나 미납 요금을 오늘 완납했다고 해서 오늘이나 내일 당장에 정상카드로 돌아오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이에요.



 

그런 경우에 카드 소지자는 완납했는데...왜? 미승인이 되는지? 놀랄 수가 있는 것이구요. 현금보다도 훨씬 편리하고 사용하기 좋은 것이 카드인 것은 사실이에요. 하지만 본인의 경제력 등을 고려하지 않고 사용하시게 되면 신용불량자 등으로 전락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해요. 후불교통카드를 포함한 신용카드라는 것은 양날의 검이기 때문이지요

 

토스 계좌 삭제 하는법

버스카드 돈빼기 한도 와 교통카드 돈 빼는 수수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