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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이나 출장 등의 사유로 차량이 필요한 경우에는 렌트를 이용하지 않고 카 세어링 제도인 쏘카, 그린카 등을 이용하는 것이 편리하고 좋지요? 간단하게 회원가입을 진행하고 스마트폰으로 모든 것이 가능하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오늘은 그린카를 대여하고 나서 부득이하게 반납장소를 변경해야 하는 경우의 주의사항이나 꿀팁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어요

 

 

반납장소 변경전에 챙겨야 할 사항?!!!!
고객센터나 스마트폰 등의 어플을 이용해서 반납장소를 변경하기 전에 반드시 챙기고 확인해야 할 사항들이 있어요. 그런 것들이 지켜지지 않으면 자동차 렌트에 따른 패널티나 추가적인 비용들이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하며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어요.




그린카 존이 있는지?확인하셔야 해요. 그린카도 자동차 렌트 방식으로 운영하는 것이기 때문에 지정된 반납존에 주차를 하셔야 해요. 그렇지 않고 일반 주차장에 주차를 하는 경우에는 별도의 주차비가 발생해요. 물론 그 비용은 대여자가 부담하기 때문에 추가 비용이 발생해요


 

 

견인비용 등 추가 비용이 발생해요. 지정된 곳이 아닌 지역에 차를 주차하면서 반납하는 경우에는 견인비용이 발생해요. 본인이 반납한 차량을 이용할려는 사람이 사용할 수가 없어요. 그래서 반납한 장소에 있는 차량을 다시 옮겨야 하기 때문에 견인비용과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어요.


 

 

 

고객센터와 상담을 먼저 하시는 것이 필요해요. 부득이한 사정으로 지정된 장소에 반납이 불가한 경우에는 고객센터인 080-2000-3000으로 전화하셔서 상담받으시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주차하신 위치에 대해서는 그린 댓글에 남겨 주셔야만 다른 이용자가 차량 위치를 확인하는데 좋구요.

또한 왕복으로 대여를 하신 분들은 고객센터와 상담하실 때에는 편도로 바꿔 달라고 하셔야 하는

것이구요

 

 

 

차량 상태에 대한 확인도 필요해요. 이것은 반납장소 변경 뿐만 아니라 정상적인 반납을 하는 경우에도 필요해요. 시동은 제대로 껐는지? 외관은 이상 없는지? 문은 제대로 잠겼는지? 소지품은 제대로 챙겼는지? 쓰레기 등은 말끔히 치웠는지? 등에 대해서 확인하셔야 해요.

 

중고차 대여를 마치고 나면 사진 촬영을 해 두시는 것은 기본이기 때문이에요. 그렇지 않으면 중고차 대여 후에 생길 수 있는 불필요한 오해나 차량 손상, 사고 등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하는 상황이 생길 수 있으니까요


 

변경은 어떻게?!!!
자동차 렌트 방식은 그린카의 모바일 앱을 이용해서 변경하시면 되요. 로그인하셔서 "예약신청-->대여유형"에서 변경하시면 되요. 자동차 대여 유행의 기본형태는 "왕복"으로 되어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왕복이 아니라면 "편도로 변경하기!"를 하셔야 해요. 다만 "편도불가"라고 되어 있으면 고객센터를 통해서 해결해야 하는 것이구요. 그 외체 구체적이고 상세한 것은 상담이나 홈피 등의 방문을 통해서 해결하시기 바라며, 언제나 안전운전하시기 바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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