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변성기 확인법 과 주의사항 총정리


안녕하세요?

사람이 나이를 먹게 되고 성인이 되어가면서 나타나는 신체적인 변화에는 여러가지가 있지요? 신체의 변화 뿐만 아니라 목소리도 변하게 되구요. 


그래서 오늘은 목소리가 변하게 되는 변성기 확인법 은 어떻게 하면 되고 주의사항은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어요

 

 

변성기라는 것은 성대가 변해가는 시기를 말해요. 그리고 이것을 알아야 하는 이유가 있어요. 변성기임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된 목 관리를 하지 않게 되거나 혹사하게 되는 경우에는 불안정한 톤으로 바뀌는 수가 있기 때문이예요. 


그리고 목소리가 너무 얇아지게 되면서 다른 사람들이 듣기에 불편한 소리가 되는 것이구요. 평생을 함께 하는 아름다운 목소리를 가지는데에 방해가 될 수 있다는 것이지요



변성기 확인법 과 주의사항

사람의 따라서 약간씩의 차이는 있지만 일반적으로 13세 전후가 되면 변성기에 접어 들었다고 보시면 돼요. 목소리에 큰 변화가 일어나게 되면서 허스키하게 되는 경우도 있어요. 


반대로 큰 변화없이 변해 가는 경우도 있구요. 이 시기가 되면 목소리 톤이 낮아지게 돼요. 어린이의 틀에서 벗어나게 되면서 좀 더 어른스러운 목소리가 난다는 것이지요. 



 

 

그리고 그렇게 되는 과정에서 고음이 잘 나오지 않게 되구요. 친구들과 노래방에 갔을때에 자연스럽게 나오던 고음이 잘 올라가지 않거나 이상하게 된다면 변성기라고 보시면 돼요. 주위 사람들이

바로 알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해요. 하지만 본인이 듣고 판단하기는 쉽지 않아요.


자신이 듣는 목소리와 실제 목소리는 다르기 때문에 본인 스스로 깨치는 쉽지 않다는 것이지요. 본인이 직접 확인하고 싶은 경우에는 한 두달 간격으로 본인의 목소리를 녹음해서 들어보시는 방법도 있어요



호르몬의 변화가 일어나는 시기이기 때문에 목 통증이 생길 수가 있어요. 그리고 목이 답답해지게 되면서 목소리가 거칠어지기도 하구요. 특별한 감기나 건강상에 이상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목 통증이 있다면 변성기를 의심해 보시면 돼요. 


그리고 목소리가 쉬게 되는 현상이 생기는 수도 있어요. 성인이 되는 가는 과정중의 하나인 변성기라고 하더라도 너무 걱정하실 필요는 없어요. 무리하게 목을 사용한다든지 혹사만 하지 않게 되면 자연스럽게 스쳐 지나가는 것이니까요. 



또한 목에 좋은 차 같은 것들도 수시로 드시면서 관리를 하는 것도 필요하구요. 그런 과정을 거치고 나면 어른스러운 목소리를 가질 수가 있는 것이니까요. 이상은 변성기 확인법 과 주의사항에 대한 안내였어요. 감사합니다.

 

 

 


0. 코안이 헐었을때 코안 연고 어떻게 하나요?

0. 편도선 목젖 부었을때 대처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