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복꿈 해몽 한복 맞추는 꿈  태몽 총정리


안녕하세요?

우리나라의 전통 복장으로서 우아함과 아름다움을 가장 잘 표현해 주는 것이 바로 한복이지요?

그래서 집안의 대소사에는 한복을 입게 되는 것이구요. 그런 한복을 꿈속에서 입거나 맞추게 되는

것은 어떤 의미를 지니는 것일까요?

그래서 오늘은 한복꿈 해몽, 한복 맞추는 꿈, 항복 입는꿈 해몽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어요



한복 맞추는 꿈

집안에 경조사가 생기면서 예물을 구입하게 되는 것을 의미한다고 하네요. 하지만 맞추는 횟수에 따라서 길몽과 흉몽으로 나누어진다고 하네요. 한 벌만 맞추면 길몽이지만 두 벌을 맞추게 되는 것은 흉몽이라서 좋지 않다고 하네요




한복 입는 꿈은 길몽이라고 하네요

귀인의 도움을 받아서 하는 일이 잘 되는 것이라고 하네요. 그 귀인으로 인해서 신분상승이 되거나 명예를 얻을 수 있다고 하네요. 한복 뿐만 아니라 두루마기, 도포 등을 입는 것도 같은 의미라고 하네요




궁궐에서 도포를 잡는꿈은 한복꿈 태몽 이라고 하네요.

남자 아이가 태어날 것을 의미하며, 궁궐에서 태어나는 것이기 때문에 관운이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크게 이름을 떨칠 수가 있기 때문에 좋다고 하네요


한복 입고 절하는 꿈은 어른들을 찾아 뵐 것을 의미한다네요

꿈 속에서 한복을 입고 절을 하거나 세배를 하는 것은 윗 사람이나 어른을 찾아 뵙는 것을 의미한다네요. 따라서 이런 꿈을 꾸신 분이라면 집안에 제사가 있는지? 제사가 다가오지는 않은지? 생각해 봐야 한다네요.





한복입고 시장가는 꿈은 좋은 의미라고 하네요

오랜시간 투자하고 노력했던 일이나 프로젝트가 성공하게 될 것을 의미하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그런 것들로 인해서 재물, 재산 등이 풍요로와지게 되는 것이구요. 집안의 경사로 인해서

주변사람들의 부러운 시선도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도포를 입은 백발노인을 보는 것도 길몽이라고 하네요

꿈속에서 도포를 입은 노인을 만나는 것은 뜻 밖의 귀인을 만나게 되는 것을 의미한다네요. 따라서 실력자나 조력자로 인해서 많은 도움과 지도를 받게 된다고 하네요




연두색 저고리나 다홍치마를 입는 꿈은 대상에 따라서 다르다고 하네요

미혼인 경우에는 혼사가 오갈 수 있음을 의미하기 때문에 길몽이라고 하네요. 하지만 기혼자들의 경우는 이성관계로 인한 바람 문제가 생길 수가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고 하네요. 흉몽이라는 것이지요.


바지저고리를 입은 남자아이가 들어오는 꿈은 흉몽이라고 하네요

집안에 우환이 생기거나 큰 싸움이 생길 수가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구설수에 오를 수도 있기 때문에 언행을 조심해야 한다네요




집에 검은 한복이 있는 꿈은 좋지 않다고 하네요

검은 색이 일반적으로 의미하는 것은 상가집이지요. 마찬가지로 이런 꿈은 각종 질병이나 사고로 인해서 건강에 커다란 문제가 생길 수 있음을 의미 한다네요. 본인 뿐만 아니라 가족들에게서도 생길 수 있는 상황이라고 하네요




그 외에 다양한 한복꿈 해몽에 대한 것들은 인터넷이나 꿈해몽 사이트 등을 통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래요. 그리고 꿈은 어디까지나 꿈일 뿐이기 때문에 해석에 지나치게 연연해 하는 것은 좋지 않다고 하네요. 지나친 맹신이나 불신도 좋지 않구요. 이상은 한복꿈 해몽, 한복 맞추는 꿈 태몽 등에 대한 포스팅이었어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