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v와 연결되어 있는 인공지능 스피커를 이용해서 다양한 영상컨텐츠와 생활에 편리함을 주는 것이  kt 기가지니인 것이지요? 특히나 어린 아이들이 있는 집안에는 양질의 교육과 육아를 위한 필수품이 되기도 하구요. 지금과 같이 코로나19 사태로 외부 출입이 곤란한 경우에는 더욱 더 필요한 기능인 것이구요.

 

 

 

하지만.....여러가지 사유로 제대로 작동되지 않는 수가 많기 때문에 수시로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공장초기화 작업을 해 주시는 것이 필요해요. 그래서 오늘은 기가지니 공초  필요성과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어요


 

 

 

이런 경우에는 초기화가 필요하다?!!!!
공장초기화라는 것은 제품이 공장 출하 당시의 상태로 초기화한다는 것을 말해요. 즉 출고 당시로 돌아간다는 것을 의미하며 "공초"라고도 해요. 컴퓨터나 스마트폰 등을 사용함에 있어서 용량이 많거나 제대로 작동되지 않을 때에 하는 포맷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요. 그리고 이런 경우에는 초기화를 해 주시는 것이 필요하구요.



 

정상적으로 작동하던 기기가 특별한 이유없이 갑자기 제대로 작동되지 않는 경우에 해 주시는 것이 좋아요. 새로 산 제품인 경우에도 특별한 이유없이 제대로 작동되지 않는 경우도 마찬가지인 것이구요. 아래에서 소개드리는 초기화 과정을 거친 후에 업데이트를 해 주시는 것이 필요하구요


 

 

 

방법은 어떻게?!!!!
기가지니 공장초기화(공초)를 하시기 위해서는 제품 하단에 있는 버턴을 눌려 주시면 되요. 제품하단에는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3가지 버튼이 있어요. "전원버튼" "공장초기화 버튼(hole)" "블루투스 버튼"이 있어요.

그 중에서 가운데에 위치에 있는 둥근 형태의 작은 구멍인 "공장초기화 버튼"을 5초 정도 길게 눌려 주시면 되요. 이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안내 음성메세지가 나와요. "기가지니를 초기 상태로 복원합니다!"


 


 

이런 멘트가 나온다면 모든 것이 정상적으로 처리되고 있다고 보시면 되요. 그리고 이런 작업을 할 때에는 와이파이나 LTE가 제대로 작동되는 곳에서 하시는 것이 필요하구요. 그렇지 않으면 초기화 과정에서 데이트 끈김 현상이 생기기 때문이에요. 평소 잘 사용하던 기가지니가 말을 듣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신다면 위와 같은 방법을 통해서 잘 사용하시기 바래요


 

 

그 외에도 시스템에서 하는 다소 복잡한 방법도 있지만 위에서 소개드린 방법이 가장 편리하고 좋아요. 사용이나 초기화 과정에서 발생하는 의문점에 대해서는 KT고객센터나 080-098-0100 으로 전화하셔서 도움 받으시면 되요.

 

skt 5g 안터짐 원인 과 해결책

팀뷰어 연결실패 와 teamviewer 사용법

유심칩 인식안됨 증상 과 안 될때 해결은?!!!

댓글